1866년에 설립된 유서깊은 스위스의 식품 제조 기업인 네슬레에 대해 연혁, 사건과 논란, 미래 전략까지 자세히 알아보기로 한다. 다양한 상품으로 우리에게 친숙하지만 사건과 논란도 있었다고 하는데 이번 기회에 집중적으로 탐구해보자.
네슬레의 연혁
세계에서 가장 큰 식음료 회사 중 하나인 네슬레는 150년이 넘는 풍부하고 매혹적인 역사를 가지고 있다. 1866년 독일 태생의 스위스 약사 앙리 네슬레(Henri 네슬레)가 스위스 베비에서 설립했다. 네슬레의 기원은 앙리 네슬레가 모유 수유가 불가능한 유아에게 적절한 영양을 제공하기 위해 유아용 조제분유를 발명한 것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파린 락테"로 알려진 앙리 네슬레의 발명품은 우유, 밀가루, 설탕을 혼합한 것이었다. 이 획기적인 제품은 큰 성공을 거두었고 회사의 미래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네슬레"라는 단어는 독일어로 "작은 둥지"를 의미하는 앙리 네슬레의 성에서 유래되었다. 초기에 네슬레는 주로 유아용 조제분유와 우유 기반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데 주력했다. 그 회사는 여러 나라에 공장을 설립하면서 국제적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1905년, 네슬레는 영국-스위스 연유 회사와 합병하여 네슬레와 영국-스위스 우유 회사를 설립하였다. 제1차 세계 대전 동안, 네슬레는 식량 부족과 배급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이 회사는 가용성 커피인 네스카페와 초콜릿 우유 분말인 네스키크 등 신제품을 선보이며 적응했다. 이러한 혁신은 네슬레가 시장에서 위치를 유지하고 제품을 다양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이후 수십 년 동안 네슬레는 인수 및 파트너십을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계속 확장했다. 1929년, 네슬레는 초콜릿 제조업체인 피터-카일러-콜러를 인수했다. 이로써 네슬레는 제과업계에 진출하게 되었고 초콜릿 시장에서 향후 성공을 거둘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20세기 내내, 네슬레는 다양한 분야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수많은 전략적 인수를 했다. 1947년, 네슬레는 통조림과 소스를 전문으로 하는 미국의 크로스 & 블랙웰 회사를 인수했다. 이번 인수로 네슬레는 미국 내 입지가 확대됐고 제품군도 다양해졌다. 1970년대와 1980년대에 네슬레는 음식과 음료 산업에서 중요한 인수를 했다. 1974년, 그 회사는 과일과 야채 통조림으로 유명한 식품 회사 리비를 인수했다. 네슬레는 또한 1985년 프리스키스를 인수하면서 애완동물 사료 시장에 진출하여 애완동물 관리 분야로 사업을 확장했다. 1990년대는 네슬레의 확장과 다양화의 시기였다. 그 회사는 1992년 페리에를 인수함으로써 생수 시장에 진출했다. 네슬레는 2002년 미국 회사 랄스턴 퓨리나를 인수하면서 음료 산업에서 더욱 성장했다. 최근 몇 년 동안 네슬레는 변화하는 소비자 선호도에 적응하고 영양, 건강 및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우려를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 회사는 환경적 영향을 줄이고, 제품의 영양 측면을 개선하며, 원자재의 책임 있는 공급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오늘날 네슬레는 190개국 이상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300,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이 회사의 제품 포트폴리오에는 초콜릿, 커피, 유제품, 생수, 애완동물 관리, 유아 영양 등 다양한 식음료 제품이 포함되어 있다.
사건과 논란
네슬레 사건은 윤리적 관행, 마케팅 전략, 그리고 사회에서 다국적 기업의 역할에 관한 논쟁과 토론을 촉발하게 시킨 잘 알려져 있고 논란이 많은 기업 행동의 예이다. 이 사건은 네슬레가 개발도상국, 특히 1970년대와 1980년대에 유아용 조제분유를 판매하고 홍보한 것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이 기간에 네슬레는 개발도상국의 산모들을 대상으로 모유 수유에 대한 우수한 대안으로 영아용 조제분유를 적극적으로 판매했다. 이 회사의 마케팅 전략에는 무료 샘플 제공, 보건 종사자 및 병원 후원, 병 수유를 현대적이고 바람직한 것으로 묘사한 홍보물 사용 등이 포함됐다. 이러한 관행은 중요한 결과를 낳았고 유아 건강과 모유 수유율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다. 네슬레 사건에서 제기된 주요 쟁점 중 하나는 영아용 조제분유의 적극적인 홍보로 모유 수유율이 하락한 것이다. 많은 개발도상국에서 깨끗한 물, 적절한 위생 시설, 저렴한 조제분유에 대한 접근성이 부족하여 조제분유 공급을 위험한 선택으로 만들었다. 일부 산모들이 조제분유를 희석하거나 적절한 위생 관행을 지키지 않아 영양실조와 질병 확산으로 이어지는 등 교육 부족과 잘못된 정보도 한몫했다. 비평가들은 네슬레의 마케팅 관행이 모유 수유를 보호하고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세계보건기구의 모유 대용품의 국제 마케팅 규정을 위반했다고 주장했다. 강령은 정확하고 편견 없는 정보의 중요성, 산모에 대한 무료 샘플 금지, 적절한 라벨링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유아용 조제분유의 마케팅을 위한 지침을 개략적으로 설명했다. 이 논란에 대응하여, 옹호 단체들과 보건 단체들은 개발도상국의 분유 공급과 관련된 위험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 문제는 세계적인 관심을 끌었고 기업의 책임과 취약한 지역사회에서 다국적 기업의 영향력에 대한 논의의 초점이 되었다. 네슬레는 회사의 마케팅 관행의 변화를 요구하는 운동가들과 관계자들의 광범위한 보이콧과 항의에 직면했다. 1981년 네슬레 유아용 조제분유 감사위원회(NIFAC)가 설립되었다. 위원회는 네슬레의 국제법 준수를 감시하고 평가하는 독립적인 전문가들로 구성되었다. 수년 동안 네슬레는 마케팅 관행을 개선하고 네슬레 사례에서 제기된 우려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회사는 영아용 조제분유 홍보를 위한 보다 엄격한 지침을 시행하고 있으며 국제법 준수를 보장하기 위한 조처를 하고 있다. 네슬레는 또한 책임 있는 마케팅과 모유 수유 지원에 대한 회사의 약속을 요약한 국제법 시행을 위한 네슬레 정책 및 절차를 제정했다. 그러나 네슬레 사건은 여전히 논의의 주제로 남아 있으며, 회사의 관행에 대한 비판이 계속되고 있다. 일각에서는 네슬레의 노력이 미흡해 개발도상국의 모유 수유율을 보호하고 유아의 복지를 보장하기 위한 추가 조치가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다른 사람들은 이 사건이 다국적 기업의 힘과 영향력, 그리고 더 강력한 규제와 책임 조치의 필요성과 관련된 더 광범위한 문제들을 강조한다고 믿는다. 네슬레 사건은 글로벌 시장에서 활동하는 기업들이 직면한 복잡한 윤리적 문제를 상기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책임 있는 마케팅, 투명성 및 비즈니스 관행의 사회적 및 환경적 영향에 대한 고려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이 사건은 기업에 책임을 묻고 긍정적인 변화를 이끄는 데 있어 정부, 시민 사회, 소비자의 역할에 대한 논의를 촉발하게 시켰다.
미래 전략
네슬레는 글로벌 식음료 기업으로 소비자, 사회, 지구의 변화하는 요구와 기대에 부합하는 미래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제시했다. 회사의 비전은 영양, 건강 및 웰빙, 지속 가능성 및 디지털 혁신을 포함한 몇 가지 핵심 영역을 포함한다. 네슬레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삶의 질을 높이고 더 건강한 미래에 기여하는 것이다. 이 회사는 영양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광범위한 소비자 선호도와 식이 요구에 맞는 영양가 있고 맛있는 식음료 선택권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네슬레는 첨가된 설탕, 나트륨, 포화 지방을 줄이고 건강에 좋은 재료의 사용을 증가시키면서 제품의 영양 측면을 지속해서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건강과 건강 측면에서, 네슬레는 개인과 가족들이 정보에 입각한 선택을 하고 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기 위해 노력한다. 이 회사는 영양가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증진하는데 초점을 맞춘 "건강한 어린이를 위한 네슬레"라는 개념을 믿고 있다. 네슬레는 어린이 제품의 당분 함량을 줄이고 부모와 보호자들에게 영양 교육과 자원을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지속 가능성은 네슬레의 미래 비전의 또 다른 중요한 측면이다. 이 회사는 지속할 수 있는 비즈니스 관행의 선두 주자가 되어 지구의 전반적인 복지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네슬레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하며, 천연자원의 책임 있는 사용을 촉진함으로써 기후 변화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50년까지 온실가스 순배출 제로를 달성하고 2025년까지 포장의 100%를 재활용 또는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야심에 찬 목표를 세웠다. 네슬레는 식음료 산업의 미래를 형성하는 데 있어 디지털 혁신과 기술의 힘을 인정한다. 그 회사는 디지털 전환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제품, 서비스 및 운영을 개선하기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모색하고 있다. 네슬레는 새로운 기술을 활용하여 개인화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고 공급망 효율성을 개선하며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지속할 수 있는 혁신을 추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미래에 대한 비전에 따라 네슬레는 소비자, 직원, 공급업체 및 커뮤니티를 포함한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 회사는 복잡한 과제를 해결하고 공유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강력한 파트너십과 협업을 구축할 것으로 믿고 있다. 네슬레는 다양성, 포용성, 존중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직원들의 독특한 관점과 기여를 높이 평가하고 있다. 게다가, 네슬레는 투명성과 책임의 중요성을 인식한다. 이 회사는 자사 제품, 재료 및 소싱 관행에 대한 명확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네슬레는 책임 있는 마케팅과 명확한 라벨링을 통해 소비자 및 이해관계자와 신뢰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네슬레의 미래 비전은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에도 영향을 받는다. 이 회사는 SDGs와 전략을 조정했으며 영양 및 건강, 환경 지속 가능성 및 사회 개발과 같은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SDG를 비즈니스 관행에 통합함으로써 네슬레는 보다 지속할 수 있고 공정한 세계를 달성하기 위한 세계적인 노력에 기여하고자 한다. 결론적으로, 네슬레의 미래 비전은 영양, 건강 및 웰빙, 지속 가능성, 디지털 혁신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그 회사는 영양가 있고 맛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더 건강한 삶을 촉진하며, 지속할 수 있는 사업 관행을 추진하고, 디지털 전환을 수용하고, 강력한 파트너십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러한 목표를 추구함으로써 네슬레는 소비자, 주주, 직원 및 운영하는 커뮤니티를 위한 장기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동시에 모두를 위한 더 건강하고 지속할 수 있는 미래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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